Fact News

부동산중개사시험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중개사시험의 인기가 정말 너무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취업스펙으로까지 활용되면서 이제는 20대에서 30대의 부동산중개사시험 합격률도 굉장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취업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정년 없이 고수익을 노려볼 수 있다는 점이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부동산중개사시험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부동산중개사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일정도 알아야 하고 시험과목을 비롯하여 합격으로 가는 공부방법까지도 철저히 알아야겠죠?


일단 시험과목부터 소개해드릴게요. 부동산중개사시험과목은 총 5과목입니다! 1차는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2차시험은 부동산 중개사법과 부동산 공시법 및 세법, 그리고 부동산 공법으로 나눠지고 있죠. 경우에 따라서 1차시험을 치른 후, 다음 년도에 2차시험을 치르기도 합니다.


2019년 부동산중개사시험 일정10월 26일에 한 차례 있는데요. 매년 한 번만 치러지고 10월의 마지막 주에, 그리고 토요일에 치러지는 것이 특징이죠. 1차시험과 2차시험은 동일한 날짜에 치르게 됩니다.


부동산중개사시험 공부방법은 과목마다 다르게 접근해야 해요. 부동산학개론은 전체적인 이해가 필요하고 민법은 사례를 최대한 많이 파악해두는 것이 좋죠.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과목에서는 법령에서 훨씬 더 높은 출제비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공부의 시간배분도 다르게 해야 합니다. 


시간이 모자란 분이라면 부동산중개사시험 인강으로 해결하시는 게 좋아요~! 부동산중개사시험 자료가 필요한 분이라면 부담 없이 아래 료지원을 클릭해보세요! 지금 행사 중이라 시험기출문제 뿐만 아니라 합격률과 공부비법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