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News

주택관리사일정

카테고리 없음

올해 주택관리사일정은 꼭 알아두고, 지금 바로 취득해야 합니다! 2020년부터는 주택관리사 시험이 상대평가로 진행돼서 더 어려워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올해가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기에 가장 적정한 타이밍이라는 것이죠~!


주택관리사는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전망이 매우 밝은 자격증으로 꼽히고 있어요. 그래서 매년 시험마다 선발인원이 늘어나고 있고, 그만큼 수요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동주택의 보급은 더욱 더 늘어날 전망이기도 하고 노후대책으로 이보다 더 완벽한 자격증은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2019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일정

▶ 원서접수일 : 06.03. ~ 06.12

▶ 시험일 : 07.13, 토요일

▶ 합격자발표일 : 08.14


2019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일정

▶ 원서접수일 : 08.19 ~ 08.28

▶ 시험일 : 09.28

▶ 합격자발표일 : 12.04


그렇다면 이제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택관리사는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1차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이고 2차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입니다. 


주택관리사가 된다면 여러분야에서 취업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아파트단지의 관리소장이 가장 많은데요. 그 외에도 빌딩의 관리소장으로 근무를 할 수도 있고 건설업체에 취직하거나 창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주택관리사가 부족하기도 해서 더 미래전망이 밝은 자격증이 되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일정 외에 주택관리사 자료를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아래의 무료지원상담을 눌러보세요. 올해에 꼭 따야하는 자격증인 만큼 무료로 상담도 가능하고 무료로 자료도 제공해주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