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News

주택관리사란

카테고리 없음

희망찬 노후준비를 위해 주택관리사란 무엇이며 또!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어떻게 따야하는 지 전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택관리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는 내용만으로 충분히 궁금증을 해결하실 거라 보장할게요~!


주택관리사는 요즘 공인중개사의 인기를 뛰어넘을 만큼 열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공동주택 즉, 아파트의 공급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주택을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수요도 갈수록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공동주택에는 법으로 규정 되어서 무조건 주택관리사를 채용해야 하거든요. 아파트나 오피스텔 관리사무소에 있는 관리소장을 생각하시면 훨씬 이해가 빠르실 거에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이 가능한데요. 한국토지개발공사나 대한주택공사, 서울시 도시개발공사에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시 가산점도 받을 수 있죠~!


평균 월급은 200~300만원 사이 정도인데, 세대수가 많은 단지라면 500정도의 월급도 가능합니다. 월500이라면 꽤나 고수익에 속하고 있죠. 더구나 학력,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응시가 가능해서 더 좋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2019 주택관리사 1차 시험 : 7월 13일

2019 주택관리사 2차 시험 : 9월 28일


2020년부터는 시험이 상대평가로 전환돼서 올해의 경쟁률이 가장 치열할 걸로 예상되고 있어요. 그런데 사실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경쟁률은 큰 의미가 없죠! 딱 올해만 그렇습니다!




주택관리사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합격정보, 합격수기, 시험문제 등을 제공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무료지원상담클릭해보세요~ 다양한 정보를 공짜로 주고 있더라구요~!